응급실 가는 걸 두려워하는 아이들을 위해 우주선 같은 어린 응급실을 만들기
제품 성공에 브랜드네임이 차지하는 비율은 5~7%
씨스팜 관절팔팔 처음 이름은 초록입홍합추출오일이었다
어려우면 케치프레이즈로 팔아라
브랜드네임이 어려울 땐 별명을 불러라 비비크림의 원래 이름은 블레미쉬 밤
활명수스페셜에디션 부채전시회
| 프 롤 로 그 | 기회의 땅, 건강 비즈니스 그리고 마케팅
1부. 헬스케어 시장의 패러다임 변화와 마케팅 전략
1. 헬스케어 시장의 패러다임 변화
치료(CURE)에서 관리(CARE)의 시대로
건강열풍 - 헬스 컨버전스 시대
‘乙’ 의 반란, 환자주권 시대
기술 중심에서 경험 중심의 시대로
헬스 커뮤니케이션 전성시대
2. 헬스케어 마케팅의 10가지 성공 전략
마케터도 ‘의사’처럼 진단하라
게임의 룰을 바꿔라
공익(公益)이 먼저다
제3자 인증효과를 노려라
헬스테인먼트(Healthtainment)를 활용하라
단순함에는 힘이 있다
건강한 이야기(Story)를 팔아라
소비자를 직접 개입시켜라
‘산토끼’보다 내 곁의 ‘집토끼’부터 잡아라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하라
2부. 상업적 가치로서의 헬스케어
1. 매출까지 뒤흔드는 강력한 이름의 힘!
이름만 들어도 언제 어떻게 쓰는 것인지 알 것 같아
발기부전 치료제 시장 전쟁으로 본 전문의약품 네이밍 이야기
이름이 어려울 땐 별명을 붙여 주세요
2. 때로는 강하게, 때로는 유연하게-
공격하며 리드하는 관점
방어하며 설득하는 관점
3. 디자인의 변화가 큰 차이를 만든다
사람에겐 옷이 날개, 약에겐 패키지가 날개
환자를 부르는 의료계의 아름다운 변화들
4. 커뮤니케이션 Niche를 공략하라
드라마를 보고 의약품을 사는 사람들
어려우면 캐치 프레이즈로 팔아라
5. 리포지셔닝 하라
헬스케어 산업을 이끄는 브랜드의 리포지셔닝 전략
새로운 적응으로 다시 주목받는 약들
더 넓게 혹은 더 좁게, 타깃 리포지셔닝
건강이라는 가치를 더하라
웰빙사회와 그 적들을 함락하라. 마이너스 마케팅
3부. 공익적 가치로서의 헬스케어
1. 공익도 기브앤드테이크(Give & Take)!
마케팅에 공익을 연계 시켜라
공유가치를 창출하라
2. 캠페인도 브랜딩 하라
캠페인도 핵심은 차별화다
한번에 하나씩만 제시하라
물리적 증거를 제시하라
3. 경험을 공유하라
‘나’보 다 큰 ‘그’의 힘 - 홍보대사
‘종교간증’ 보다 효과적인 ‘질병간증’
易地思之로 공감하라
4. 1+1=3, 융합하라
이질적인 것을 결합하라
기술과 예술에 주목하라
가능하면 많은 친구를 만들어라
5. 참여시켜라
개입은 가능한 자연스럽게
재미와 감동을 줘라
5. 지속가능한 건강을 고려하라
돈이 되는 그린 마케팅
기후변화와 방사능의 공포에 대비하라
자연이 건강해야 인간이 또한 건강하다. 원헬스 One Health
속도보다 삶의 진정성, 슬로 라이프
의식주에 에코 라이프를 적용해 보자
4부. 헬스케어의 미래
1. 새로운 디지털 미디어에 ‘주목’하라
나만의 건강, 모바일 헬스케어로 접근하라 Mobile Application
소셜미디어로 공유되는 평판정보 Social Reputation
소통의 시발점, 인터넷 플랫폼 Web Platform
주문형 커뮤니케이션의 시대 Communication On Demand
2. 헬스케어 서비스의 미래 - 병원 밖으로 미리 찾아가는 건강서비스
기술이 바꿔놓은 스마트 헬스케어 서비스
네트워킹 되는 건강, 소셜 헬스케어의 시대
건강을 예측하는 의료의 미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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