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연결시대_근거기반 병원마케팅
근거기반 병원마케팅_사용설명서
PARTI그림으로 보는 근거기반 병원마케팅
▶마케팅의 텃밭 가꾸기
▶다매체 시대 마케팅 어떻게 해야 하나?
▶나를 먼저 아는 것
▶그림으로 보는 근거기반 병원마케팅
▶① 심장 : 병원의 브랜드
브랜드가 중요한 이유는 선택의 기준이 되기 때문
신뢰의 속도 / 친밀함을 브랜딩하다 / 브랜드 : 운명하셨습니다
▶② 골격 : 병원의 시스템
병원마케팅 3.0
▶③ 혈액 : 문화 향유자, 문화 매개자, 문화 파괴자
즐거워야 끝까지 간다
브랜드 이미지를 결정하고 시스템 구축 작업을 꾸준히 하면 문화라는 선물을 받게 된다.
▶④ 혈구 : 직원과 고객
사랑합니다 고객님
▶⑤ 뇌 : 리더의 선택
마케팅은 스킬이 아니라 리더십이다
▶⑥ 표현수단 : 마케팅 활동
기획은 산부인과다 / 춘천예치과의 ‘백년의 약속’ / 도대체 병원마케팅 어떻게 하라는 거야?
PARTII공감하다 Sympathy
▶그거 공감 맞아?
▶공감, 어떻게 잘할 수 있을까?
▶고객을 공부하라
PARTIII즐기다 Enjoy
▶병원은 즐거우면 안 되나?
▶가장 강력하고 경제적인 방법, 즐거움
▶재미있고 의미있게
▶고객이 공감하는 즐거움
PARTIV함께하다 Together
▶초연결시대 창의적으로 연결하라
▶마이크로 네트워크의 힘
▶Like, Share, Follow, Retweet, 좋아요
PARTV매일하다 Daily
▶일상을 마케팅하다
▶관점을 달리하면 콘텐츠가 보인다
▶메세지를 가공하라
Epilogue 에필로그
고객과의 대화전략이 있습니까?
마지막 정성 1%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