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6월 26일 월요일

메디피알책읽기. 성공하는 병원의 7가지 비밀 불황에도 더 잘되는 병원경영의 모든 것 이승열

PART 1 왜 많은 병원들이 문을 닫을까? 
01 어느 날 잘 다니던 병원이 사라졌다 …15 개인회생 신청자 39% 의료인
02 병원이 문을 닫는 4가지 이유 …22 경쟁,서비스업,직원이첫째고객,경영마인드
03 경영원칙이 없으면 병원도 파산한다 …29 
04 병원 매출 급락은 불황 탓이 아니다 …35 
05 무턱대고 온 ㆍ오프라인 광고 하지 마라 …42 
06 불만고객을 외면하지 마라 …48 불만을 가진 환자의 10%만 불만고객으로 나타난다
07 병원도 ‘빈익빈 부익부’ 현상을 겪는다 …54 고객응대접점100
08 병원에도 브랜딩이 필요하다 …60 명심하라 브랜드 핵심은 의미다. 리처드 브랜슨

PART 2 진료만 잘해서 성공하는 시대는 지나갔다 
01 진료만 잘해서 성공하는 시대는 지나갔다 …69 소상공인진흥공단 상권분석 활용
02 초진환자를 늘려라 …75 
03 원장이 인사만 잘해도 병원은 성공한다 …82 특별보호직업고객 병원주변에서 사람들과의 접촉이 잦은 택배기사, 지역상점주 등
04 환자와 소통하라 …88 
05 충성고객부터 확보하라 …95 만족한 병원 좋은 병원 소개하는 병원 위대한병원
06 불량고객과 불만고객을 구분하라 …103 
07 고객의 니즈를 넘어선 원츠를 찾아라 …110 의사는 환자에게 발생할수 있는 위험에 대비해야 하는 직업

PART 3 성공하는 병원의 7가지 비밀 
01 진료만 하지 말고 경영까지 하라 …119 
02 이름만 잘 지어도 명품병원이 될 수 있다 …126 
03 성공병원에는 성공전략이 있다 …133 만족하셨으면주변에알려주시고 만족하지 못하셨으면제게말씀해주십시오
04 작은 혁신부터 시작하라 …140 
05 우리 병원만의 대표상품을 만들어라 …147 마취통증의학과가 많이 사라진 이유는 관절, 척추 등 전문질환병원이 생기면서 통증환자를 가져가기 때문
06 우리 병원만의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라 …153 
07 2,000만 SNS 시대, 고객에게 응답하라 …161 

PART4 원장의 경영수준이 병원의 크기를 결정한다 
01 원장의 경영수준이 병원의 크기를 결정한다 …169 
02 자신만의 철학 위에 병원을 세워라 …176 
03 의사라면 개원만이 정답이다 …184 
04 원장은 선수이자 코치가 되어야 한다 …190 좋은병원설명잘하는병원
05 혁신은 원장으로부터 시작된다 …196 병원간다는말은의사를만나러간다는말이다
06 고객 유치보다 고객 유지가 먼저다 …202 
07 병원에서는 원장이 브랜드다 …209 

PART 5 답은 사람이다―직원의 숨은 역량을 찾아라 
01 병원의 첫 번째 손님은 직원이다 …217 
02 성실한 직원은 성실한 병원문화가 만든다 …223 
03 출근하고 싶은 직장을 만들어라 …229 
04 직원에게 열정을 불어 넣어라 …235 E=MCC Enthusiasm=Mission*Cash*Congratulation
05 고객관리 서비스 교육에 집중하라 …242 
06 잘나가는 병원에는 경영실장이 있다 …249 
07 직원의 성장이 병원의 성장이다 …258

댓글 없음:

댓글 쓰기